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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초강력 성능 PHEV 우루스 SE 특징 5가지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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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람보르기니 PHEV "우루스 SE"입니다.

모델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람보르기니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SUV, '우루스 SE' 모델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우루스 SE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적화된 공기역학, 뛰어난 온보드 기술, 그리고 합산 최고 출력 800마력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자랑합니다. 이에 더해, CO2 배출량을 혁신적으로 줄여, 브랜드의 미래 지속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우루스 SE는 5가지의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층 더 탁월한 주행 경험

우루스 S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한층 더 탁월한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 파워 트레인이 조화를 이루며, 최고 출력 620마력과 80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를 통해 우루스 SE는 3.4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하고, 312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합니다.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 간의 조정 전략에 중점을 둠으로써, 우루스 SE는 모든 주행 모드와 노면에서 최적의 파워 곡선을 보장합니다. 25.9kWh의 리튬이온배터리는 적재 공간 아래쪽과 전자 제어식 리어 디퍼렌셜 위에 위치하며, EV 모드에서 60km 이상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루스 SE는 새로운 전동식 토크 벡터링 시스템과 전기 유압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통해 전륜과 후륜으로 전달되는 구동 토크를 시시각각 배분합니다. 이를 통해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운전자에게 최고의 트랙션과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2. 새로운 디자인과 공기역학의 완벽한 조화

우루스 SE는 SUV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재정의하며,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극대화한 차량으로 소개됩니다. 차체의 다이내믹한 형태와 공기역학적 기능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스포티함과 탁월한 성능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부의 플로팅 디자인과 새로운 후드,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매트릭스 LED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 클러스터, 그리고 황소 꼬리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트 시그니처와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및 전면 그릴은 우루스 SE의 독특한 매력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차체 하부의 에어 벤트와 에어 덕트는 엔진 및 부품을 냉각시키는 공기 흐름을 기존 우루스 대비 약 15% 정도 개선하였으며, 전면부의 새로운 디자인과 하부의 공기역학 최적화를 통해 브레이킹 시스템에 전달되는 공기 흐름을 더욱 개선하여 공기 냉각률을 30% 이상 높였습니다. 리어 디퓨저와 스포일러는 고속 주행 시 안전성을 높여 우르스 S에 비해 리어 다운 포스를 약 35% 증가시킵니다.

람보르기니 디자인 책임자 '밋챠 보커트'는 "우루스 SE의 디자인과 비율은 여전히 독보적인 람보르기니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레부엘토에서 영감을 받아 깔끔하고 근육질의 전면 디자인을 완성하였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디자인 철학은 우루스 SE를 더욱 독특하고 아이코닉한 차량으로 만들었습니다.

3. 실내 디자인과 편의 기능

람보르기니의 실내 디자인은 특유의 DNA를 풍기며, 레부엘토에서 선보인 가벼운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설치된 12.3인치의 대형 스크린은 업데이트된 그래픽과 함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를 갖추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 디자인 센터는 송풍구, 뚜렷한 Y자 모양의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트림 요소, 새로운 패널, 시트 및 대시보드 커버링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기계식 푸시 버튼 패널은 더욱 감각적인 느낌을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대시보드 중앙에 통합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LIS)의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루스 SE 전용 원격 디바이스 제어 시스템과 주변 환경을 더욱 잘 인식할 수 있는 주행 보조 시스템과 관련된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11가지 주행 모드

우루스 SE는 11가지 주행 모드로 운전자에게 새로운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루스 SE 콘솔 중앙에 위치한 '탐부로(tamburo)' 셀렉터 유닛은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의 도입으로 6가지 우루스 주행 모드에 4가지의 새로운 EPS(Electric Performance Strategies)를 결합하여 총 11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에는 기존의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 모드에 더해 네브, 사비아, 테라 모드에 이어 EV 드라이브,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및 리차지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EV 드라이브 주행 모드는 도심 주행을 위해 개발되어, 최대 60km 이상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최고 속도 130km/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다 모드 주행 시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드는 연소 엔진과 전기 모터 사이의 최적의 균형과 함께 최대의 효율성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차의 에어 스프링이 지상고를 조절하며 리프팅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우루스 SE의 개성을 강조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우루스 SE는 각 주행 모드의 개성을 강조하기 위해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의 캘리브레이션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48V 전자식 안티롤 바와 서스펜션 ECU를 통해 섀시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제어하며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주행 모드는 운전자들에게 새로운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애드퍼스넘 프로그램과 커스터마이징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모델은 오너들에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는 애드퍼스넘(Ad Personam)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너들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품목을 추가할 수 있도록 풍부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우선, 21인치부터 23인치까지 세 가지의 전용 타이어로 편안함과 스포티함에 대한 오너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또한, 겨울에는 스콜피온 윈터 2(Scorpion Winter 2)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기후 조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SUV 우루스의 특성 증가를 위해 개발된 피렐리 일렉트(Pirelli Elect) 기술이 모든 제품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SE 애드퍼스넘 프로그램은 오너들에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여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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