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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공개 세 번째 전기차 출시 가격 성능 포토 제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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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카브리오 폴고레 공개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5742c8175dc47c47763da79536348b68.png)
마세라티가 지난 15일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글로벌 완성차 최초로
럭셔리 전기 컨버터블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를
선보였습니다.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4e17e48fac8f666cd728fcc1cfb3ada2.png)
이번에 공개된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2028년까지
전 라인업의 전기차 전환을
계획 중인 마세라티가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여
'폴고레 데이(Folgore Day)'를
개최하고
라인업 세 번째 순수 전기 차인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를
공개한 것인데요.
마세라티는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로
국내에도 고급 수입차로
유명한 인지도를 떨치고 있습니다.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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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공개된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레칼레 폴고레'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되며
4인승 컨버터블 구조로
약 750마력의 최고 출력과
995lb-ft의 최대 토크를 바탕으로
완전 충전 시
약 350km의 주행 거리가
가능합니다.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57345d7b903725777696b3b75e3ef35e.png)
폴고레는 이탈리아어로
'번개'를 의미하며
마세라티 라인업 중
순수 전기차를 의미하고
전기 이동성에 바탕을 둔
마세라티 특유의 배기음과
주행 성능의 구현을 나타냅니다.
마세라티 측은
해당 모델이
"시장에 출시되는
최초의 럭셔리 전기 컨버터블"
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성능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cfe1eff0589deff1465b1dcc89d10e74.png)
이번에 공개된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800볼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부스트 모드에서
최고 818마력과
995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데요.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eaf2295aa7cc0fdb5d9d2f09d6105d0f.png)
평균적으로는
750마력을 나타내고
배터리는 92.5kWh가
탑재됩니다.
이를 통해
최고 속도는 300km/h,
제로백은 무려
2.8초에 도달하는 순발력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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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모델의 전기 모터는
마세라티 자체 제작으로
전력 밀도를
kg당 9.2kW로 높였고,
인버터는
탄화규소로 제작되어
일반 인버터에서 발생하는
전력 손실에 비해
그 양을 줄이고
모터에 대한 전력 또한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생산되었습니다.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cf5c30ee8a6ca7fbc27c35052a12c818.png)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총 3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며
상황에 따라 후륜구동과
AWD 주행이 가능합니다.
마치 전자제어식
차동 장치를 연상케하는
뒷바퀴 중
한쪽에만 토크를
전달하는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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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3da00eee1d98676de50f47cbcaad1f30.png)
이 밖에도 해당 모델은
완전 충전 시
WLTP 기준 최대 445km,
EPA에서
약 350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나타냅니다.
여기에
최대 270kW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고속 충전 800V
시스템을 통해
5분 충전만으로도
60마일,
배터리 용량의
20~80% 충전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18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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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측은
해당 모델이 앞서 선보인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에 비해
약 90kg
더 무겁다고 밝히고
효율성 증대를
위하여 차체 바닥에
'T'자형으로
배터리팩을 배치하고
차체의 높이 또한
최대로 낮추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6e4828fd2ab0afc30c19f9858da062bc.png)
또한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후
50:50의 안정적인 무게 배분을
구성하였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마세라티 폴고레의
라인업은
맥스 레인지, GT, 스포츠,
코르사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고
특히 맥스 레인지 모드에서
차량의 최대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합니다.
이 밖에도
마치 내연기관 마세라티
특유의 강력한 배기음을 연출한
가상 사운드 또한 만날 수 있습니다.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a8bdab6b67920834d1825649da431b8c.png)
![](https://static.eacar.co.kr/UPLOAD/2024/05/13/file_9cb7e866b9208f6537a82a38039c6ca8.png)
한편 이날 마세라티는
그란카브리오 폴고레에 대한
가격과 정확한 출시 일정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신차 출시 현장에서
만난 '기무라 다카유키'는
(마세라티 아태지역 총괄사장)
연내 한국 시장에서
그란투리스모, 그레칼레
그리고 이날 공개된 그란카브리오 등
마세라티 폴고레
라인업 3종을
모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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