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람보르기니 우루스SE 공개 PHEV 출시 정보 포토 제원 성능 가격 달라진점

우루스 SE 공개

람보르기니가 지난 23일
오토 차이나 베이징 2024에서
일반 공개를 앞두고
미디어 나이트를 통해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SUV, 우루스 SE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스테판 윙켈만 CEO를 비롯하여
우루스 SE 디자인과 개발을
진두지휘하였던 임직원이
직접 차량을 설명하며
구체적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루스 SE의 특장점은 물론
앞으로의 비전,
전동화를 바라보는 자세까지
솔직하게 설명하며
브랜드의 희망과 기대를 키웠습니다.
우루스 SE 성능

우루스 SE의 파워트레인은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최고 출력 800마력,
최대 토크 950N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3.4초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312km/h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우루스 SE는
전동 토크 벡터링 시스템,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25.9kWh 리튬 이온 배터리,
8단 자동 변속기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전기 모드로
60km 이상 주행이 가능합니다.
우루스 SE 특징

특히, 강력한 엔진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주행 모드가
시선을 사로 잡는데요.
무려 11개나 마련되어 있으며
우루스 SE의 성격을
팔색조의 매력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콘솔 중앙에 위치한
'탐부로' 셀렉터 유닛입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도입으로
6가지 우르스 주행 모드는
4가지의
새로운 EPS가 결합되어
총 11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기존의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 모드(공도용과 트랙용),
네브, 사비아,
테라 모드에 이어
EV 드라이브,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및 리차지 모드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EV드라이브 주행 모드는
운전자가
전기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도심 주행을 위해 개발되어
최대 60km 이상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최고 속도는 무려
130km/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상의 속도는
V8 엔진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전기 모터를 지원합니다.
우루스 SE 외부

우루스 SE의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 하면서도
람보르기니 특유의
공격적인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루스 SE 내부

우루스 SE의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LIS)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애드 퍼스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한편,
테만 윙켈만 람보르기니 CEO는
"우루스 SE의 출시와 함께 람보르기니는
전동화 로드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
전략에 따라 미래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
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우루스 SE 가격

세계 최초로
공개된 우루스 SE의
정확한 출시 소식과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성능과 디자인이
공개된 만큼
곧 사전예약을 통해
정확한 소식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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