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람보르기니, 우라칸 STJ 공개 마지막 자연흡기 V10 출시 정보 가격 제원 성능 포토

우라칸 STJ 출시

람보르기니는
지난 19일,
마지막 우라칸 모델
'우라칸 STJ'를
전 세계 1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람보르기니의
브랜드 엔지니어링 아이콘인
자연흡기 V10 엔진을
탑재하였던 우라칸은
STJ 모델을 마지막으로
우렁찬 배기음으로
슈퍼카를 상징했던
V10 순수 내연기관차
우라칸을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자연흡기 V10 엔진은
람보르기니의
역사를 상징하는 엔진으로
2014년
처음 선보인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라인업에
성공을 기여하였습니다.
고별작인
우라칸 STJ를 끝으로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한
슈퍼 스포츠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우라칸 STJ 특징

우라칸 STO를
기반으로 제작한 우라칸 STJ는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
'스콰드라 코르세'가
그란 투리스모 대회에서
1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전용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가 특징인데요.

차명의 STJ는
슈퍼 트로페오 조타
(Super Trofeo Jota)의 약자로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챔피언십과
레이싱카 사양을
규정하는 FIA 규정 일부를
각각 의미합니다.
우라칸 STJ 디자인

후드와 펜더, 프론트 범퍼를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한
'코팡고'를 추가하여
우라칸 STO의
정교한 공기역학을
더욱 개선하였으며
리어 윙의 각도를
양산 모델에 비해
3˚높여 완벽에 가까운
균형을 유지하며
다운 포스를
10% 증가시켰습니다.
외관을 장식하는
리버리는
그레이와 블루
총 두 종류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녹티스(Nero Noctis_블랙) 루프와
로쏘 마스(Rosso Mars_레드) 및
비앙코 이시(Bianco Isi_화이트) 디테일이
결합된 구성이며,
실내는 가죽의 디테일과
대비되는
로쏘 알랄라(Rosso Alala_레드) 스티칭이
적용된
네로 코스무스(Nero Cosmus_블랙)
알칸타라 시트가 특징입니다.

"1 of 10"이라고 새겨진
탄소 섬유 플레이트로
세계 10대 한정판임을
강조하였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조수석 쪽에
커스텀 플레이트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라칸 STJ 성능

우라칸 STJ의
파워 트레인은
우라칸 STO와
마찬가지로
자연흡기 V10 엔진과
후륜구동 전용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조합됩니다.
최고 출력은
640마력이며
최대토크 57.6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나르도 테크니컬 센터 내
핸들링 트랙 랩타임은
우라칸 STO에 비해
1초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표준 액티브 서스펜션을
대체하는 4개의
조절식 레이싱용
쇼크 업소버로
기계적 접지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모든 진폭 영역에서
리바운드와 압축을 최적화하여
트랙 특성에 따라
설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낮은 스프링의 유연성을
확보하면서도
스티어링 정밀도는
극대화하였습니다.
여기에
전용 브리지스톤 포텐자
레이스 타이어와
20인치 싱글
너트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마지막 모델인
우라칸 STJ는
세계 10대 한정판을
끝으로 올해 중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한
새로운 스포츠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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