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애스턴마틴 2024 신형 DBX707 공개 성능 제원 가격 스펙 정보 포토

안녕하세요. 이어카입니다.

아주 오래전,

에디터가 즐겨 하던 게임 중

'니드 포 스피드'라는

레이싱 게임이 있었는데요.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차량 중

애스턴마틴 DB9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다른 차량에 비해

디자인이 참 멋있고

강해 보인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 차량으로 게임을 즐겼었는데요.

이번에 애스턴마틴에서

신형 모델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스턴마틴이 22일 오늘,

'신형 DBX707'을 공개하였습니다.

2022년

첫 출시한 DBX707은

초고성능과 탁월한 역동성,

뛰어난 스타일에

럭셔리함이 조화를 이루는

고성능 SUV입니다.

첫 출시 이후 DBX707은

소비자의 인기와

다수의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애스턴마틴의

SUV 포트폴리오를 이끄는 상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신형 DBX707 특징

형 DBX707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새로운 실내 구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인포테인먼트의

완전 맞춤형 통합 멀티스크린 시스템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동시

멀티 USB-C 타입 연결과

애스턴마틴 앱을 통한

온라인 지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신형 DBX707 실내

형 DBX707의 핵심은

실내 인테리어 업그레이드입니다.

애스턴마틴의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 '마르코 마티아치'는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로 변신한 신형 DBX707은

다시 한번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것"

이라고 밝혔으며,

멀티스크린에는

최고급 퓨어 블랙 터치스크린 기술

완전 정전식 싱글 및

멀티 핑거 제스처 컨트롤

채용하였습니다.

계기판은 'DB12'와 '밴티지'에

탑재된 것보다 1.5인치가 더욱 커진

12.3인치 스크린을 사용하였고,

10.25인치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새로운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에 통합되었습니다.

신형 DBX707 개선사항

형 DBX707은 터치스크린 제어와

물리 스위치 제어가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요.

기어 변속, 주행 모드,

난방과 환기 등 주요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버튼을 적용하였고,

서스펜션, ESP, 배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와 주차 보조는

물리 스위치를 적용하여

운전자에게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리디자인된 디풀 도어 릴리즈 핸들,

우아한 수직형 에어벤트까지

모든 인테리어 요소가

개선되었습니다.

밝은 크롬 또는

다크 크롬 인테리어 주얼리가

조화롭게 어울리고

새로운 프론트도어 베니어 패널은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유광 스모크 오크,

유광 티타늄 메쉬,

업데이트된 지리코테 목재,

하이그로시, 카본 파이버 베니어를 포함한

다양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DBX707은

오디오 시스템 또한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애스턴마틴 프리미엄 오디오

800W 1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였고

고급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개발된

이 시스템은

퀀텀 로직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스를 통한

서라운드 사운드 모드로

소비자에게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옵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애스턴마틴의 오디오 파트너

'바워스 앤 윌킨스'와 함께 개발한

사운드 시스템이 그 주인공입니다.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와

컨티뉴엄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총 23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1,600W 더블 앰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

균형 잡힌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전용 3D 헤드라인 스피커와

베이스 스피커, 파워풀한 서브우퍼는

강렬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외관 디테일에 대한

변화도 있는데요.

가장 큰 특징으로는

신형 DBX707에 새로운 컬러를

도입했다는 점입니다.

앱실론 블랙, 헬리오스 옐로,

스프린트 그린, 말라카이트 그린,

아우라 그린까지

총 5가지 색상과

AMR23에디션에만 적용할 수 있는

포디엄 그린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마감된

휠을 선보였습니다.

23인치 포티스 휠에는 새틴 블랙,

23인치 포지드 휠에는

코퍼 브론즈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22인치 스포츠, 23인치 포티스,

23인치 포지드 림은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하여

실버, 글로스 블랙, 텍스처 블랙,

새틴 블랙,

새틴 블랙 다이아몬드 턴 마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DBX707 디자인

형 DBX707은

DB12와 신형 밴티지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도

적용되었는데요.

자신감과

퀄리티가 돋보이는 디자인은

깔끔하고 현대적인 라인으로

공간감과 일체감을 구현하였습니다.

특히, 새로운 대시보드의

위아래로 나누어진 디자인 라인이

돋보이는데요.

강렬한 선형 테마는

실내 전체 높이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늘어난 크롬 소재와

현대적인 베니어, 간소화된 센터 콘솔로

스포츠카의 느낌과

현대적인 럭셔리함이

프리미엄 SUV와 균형을 이루어냅니다.

신형 DBX707 인테리어

형 DBX707의 인테리어 트림은

각각의 시그니처 디테일을 갖춘

3가지 트림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인스파이어 컴포트는

매트릭스 자수와 퀼팅,

인스파이어 스포츠는

벡터 자수가 특징이며,

엑셀러레이트는

알칸타라를 각각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추가적인 디테일은

마이크로 파이핑과

새틴 자수 형태로 제공되며,

애스턴마틴 맞춤형 서비스인

Q-바이 애스턴마틴으로

개인형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신형 DBX707 편의 사양

형 DBX707은

차량의 잠금이 해제되면

바깥으로 돌출되는

프레젠팅 도어 핸들과

플러시 글래스 스위블

헤드 사이드 미러를 적용하였습니다.

새로운 사이드 미러는

보다 정교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함에 따라

3D 주차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완전 통합 카메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 디자인에서는

미러가 고정된 외부 쉘 내에서만

움직였지만

새롭게 적용한 솔루션은

미러와 쉘을 포함한 전체가

하나로 움직입니다.

플러시 핏 엣지 투 엣지 미러 디자인은

카메라 패키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반사면 크기를 더욱 확대하여

운전자에게 더 넓어진 시야를 제공합니다.

신형 DBX707 성능

형 DBX707의 파워 트레인은

4.0L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과

9단 습식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 출력 707마력,

최대 토크 900Nm의 힘을 발휘합니다.

세련된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하여

필요에 따라 100% 토크를

후륜 축으로 전달하여

제로백이 단 3.3초에 불과하고

최고 속도는 무려

310km/h를 자랑합니다.

신형 DBX707 제원

형 DBX707의 제원은

전장 5,039mm, 전고 1,680mm,

전폭 2,175mm,

휠베이스 3,060mm,

중량 3,020kg의

무게를 차지합니다.

신형 DBX707 출시 가격

형 DBX707은

24년 2분기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첫 인도는 3분기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애스턴마틴 관련자는

DBX707이 보이는

동급 최고의 역동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자식 댐퍼와 에어 스프링에

새로운 캘리브레이션을 도입하여

순간적인 차체 제어 기능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응답성과 정밀도를 통해

운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슈퍼카 SUV로서의 역동성을

더욱 높였다고 합니다.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인 만큼

이번 초고성능 슈퍼카 SUV

DBX707을 통해

애스턴마틴이

많이 알려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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