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은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노하우를 접목해
XM3 하이브리드를 개발했다고 자신있게
소개했습니다.
두 개의 전기모터는 각각 36kW(약 49마력)
와 15kW(약 20마력)를 발휘합니다.
36kW 모터는 구동축과 연결되며,
15kW 모터는 고전압 스타터 제너레이터
역할을 수행하며 토요타와 비슷한
직.병렬식 구조입니다.
직.병렬식 구조 덕분에 현대기아 등
국내 브랜드의 하이브리드와 달리
순수 전기 모드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각 모터는 따로 혹은 같이 작동하며
동력을 바퀴나 배터리로 보내게 됩니다.
특히, 전기모터와 엔진이 클러치 없이
결합된 '클러치리스 기어박스 시스템'을
적용해 동력 손실을 줄이고 효율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