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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경차 캐스퍼 이유있는 흥행 SUV

현대 경차 캐스퍼 이유있는 흥행 SUV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어카입니다 :)

현대차가 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기아 '모닝', '레이'와 한국지엠

쉐보레 '스파크' 단 세 종의 차량이 명맥을

이어 온 경차 시장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재도전에 나섰습니다.

현대차가 최초로 출시한 엔트리 SUV '캐스퍼'가

사전 예약 첫날 현대차 역사상 역대 최다인

'1만 8000대'라는 기록을 세우며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냈습니다. 광주형 일자리의 첫 산물이자

국내 최초로 D2C(고객에 직접 판매) 방식을

채택했다는 이색적인 이력만으로도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지만, 무엇보다 '초소형 SUV'라는 타이틀이

가져다주는 궁금증이 제일 큽니다.

현대 경차 캐스퍼는 디자인과 관련해 회사 측은

'당당함과 견고함 기반의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이라고 설명하지만,

'앙증맞고 귀엽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디자인 부분이야 보는 사람의 주관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겠지만, 캐스퍼 디자인의 백미를 꼽자면

단연, 옆태입니다.

잘빠진 중형급 이상의 SUV를 축소해놓은 미니어처를

연상하게 할 만큼 전체적인 실루엣과 비율이

꽤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사실 캐스퍼의 가장 큰 특징은 밖이 아닌 안에 있습니다.

캐스퍼에 세계 최초로 운적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어울러 2열 시트를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습니다.

차체 크기 대비 공간 활용성 측면을 따지자면,

단언컨대 경쟁상대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단, 한 가지 알아둬야 할 부분은 운전석을

완전히 접으려면, 헤드레스트를 뽑아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헤드레스트가 운전대에 걸립니다.

어느 정도 의자를 뒤로 뺀 후에 헤드레스트를

제거하고, 등받이를 앞으로 밀면 비로소 풀

폴딩이 선사하는 공간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차량의 모든 의자가 평평하게 접힌 엔트리 SUV의

실내는 앙증맞고 작다는 첫인상을 완벽하게

잊을 만큼 탁 트였고, 시원한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성인 남성이 부족하지 않게 나 홀로 캠핑을

떠날만큼의 넉넉한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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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고객이라면, 1열 폴딩 옵션은 선택이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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