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4월 17일부터 안전속도 5030 전면시행

4월 17일부터 안전속도 5030 전면 시행

 
 

안전속도 5030은 어떤 정책일까요?

안전속도 5030은 도시부의 제한속도를

기본 50km/h로, 주택가 도로 등 보행위주 도로의

제한속도를 30km/h로 조정하는 정책입니다.

-'도시부'는 주거/상업/ 지역을 의미하고,

보행자 통행이 많은 도시부 내 일반도로에서는

시속 50km 이내 주행하도록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도시부 내 일반도로라 할지라도 주간선도로와 같이

소통 확보가 필요한 큰 도로에서는 시속 60km 이내로

주행하도록 개정되었습니다.

-'보행 위주 도로'는 주택가 등 주거/상가 인전 도로를

의미하는 골목길과 같은 좁은 도로이며,

보행 위주 도로에서는 시속 30km 이내로

주행하도록 개정되었습니다.

안전속도 5030은 왜 필요할까요?

1. 보행자 교통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행자는 다른 나라보다 교통사고 위험이

높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보행 중 사망자수는 OECD 회원국

평균이 1.1명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3.5명으로

월등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속도를 10km/h줄이면 차량 제동거리가 25%

줄어들고, 제동거리가 줄어들면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차량이 정차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교통사고 발생을 줄일 수 있고,

사망 가능성을 30% 낮출 수 있습니다.

2.교통정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행 속도를 줄이면 급가속, 급정차가 줄어들고

이로 인해 교통정체가 줄어들어 교통이 더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인구 밀도가 높고 차량 운행이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이로 인한 이점이 더 클 것이라

예상됩니다.

속도를 줄이면 통행시간이

늘어나는 것 아닌가요?!

통행시간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속도'가 아니라 '신호'입니다.

'교차로'와'신호등'이 반복되는 도시부에서는

주행속도를 줄이더라도 통행시간의 차이는

미미하다는 실험결과가 있습니다.

-전국 12개 주요도시에서의 주행실험 결과,

도시부 구간(평균 13km) 주행 시 시속 60km와

50km인 차량 간의 통행시간 차이는 12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안전속도 5030 정책의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민관학 12개 기간으로

구성된 범정부 정책 추진체인 '안전속도

5030 협의회'를 통해 2022년까지 전국 시행을

추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우리 삶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가 필요하다고 하여서 무작정 구매를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차량을 구매하여 이용하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하여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여 원하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이 있다면 적절하게

활용하여 더욱 저렴하게 원하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장기렌트승계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고있습니다.

#장기렌트승계어플 은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다

더 이상 운용을 이어가지 못하게 된 분들이

어플을 통하여 승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신차가 아닌 중고차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원하는 자동차를 더욱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장기렌트승계어플 이어카를 통하여

원하는 가격대와 GPS 기반 위치 설정으로

내 근처 자동차를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차 구입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고, 허위 매물 걱정 없이

더 꼼꼼하게 매물의 상태를 한눈에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는 장기렌트승계어플 이어카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구글 플레이어/앱 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

 
 

클릭시 이어카 설치하기로 이동됩니다 :)

클릭시 이어카 플러스 친구로 이동됩니다 :)

 

목록이동 목록 이동

고객님, 전문가의 상담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핸드폰 번호로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네, 상담 연락주세요.
닫기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