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장기렌트승계 리스승계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

장기렌트카 승계 리스승계 이전 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이어카, #장기렌트카승계 #장기렌트카 #리스승계 시 체크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해요!

장기렌트승계 전에 같이 한번 꼼꼼하게 체크해봐요!

#장기렌트승계는 왜 하는걸까요?

최초 계약자의 경우 계약 중 차랑을 반남하고 싶은데 계약 위반시 #중도해지 #위약금은 폭탄처럼 발생합니다,

이 중도해지 위약금을 내지 않기 위해 승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것이지요.

리스승계 받는자의 경우 기존 계약자의 계약을 승계받음으로 차량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 등록세를 내지 않아도 되고,

비싼 금리의 중고차 금융이 아닌 최초 리스 실행시 저렴한 금리를 그대로 이어가고자 승계 서비스를 이용한답니다.

먼저 장기렌트승계시 주의할 점 부터 알아볼까요?

승계시 주의할 점

판매자가 승계 이전을 하고싶다면, 기간은 여유있게 두고 미리 매물을 내 놓아야 합니다.

구매자와 바로 연결되면 너무 좋겠지만 그렇지 않는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해놓는게 좋습니다.

리스승계 시 가장 먼저 주의깊게 봐야할 점은 최초 계약자의 조건, 차량의 상태와 계약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확인하는 것 입니다.

보증금은 판매자가 리스 차량 계약시 예치한 금액이라는 계약 만기 시 되돌려 받는 금액이고,

선수금 or 선납금은 월이용료를 낮추기 위해 초기에 선납한 금액인데, 정확한 확인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추후 인수를 고려하신다면 추가로 내야 하는 잔존가치금액은 반드시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리스승계 이전시 체크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차량 상태 확인!

운행 킬로수, 사고유무, 옵션 사항, 사량 내 외관 확인

운행 킬로수 , 사고유무 옵션 사항과 사량 내 외관 확인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사고와 관련된 부분은 보험개발원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최근 폭우로 인해 침수차량도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 #침수차량여부 도 꼭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두번째는 믿을 수 있는 업체 선택이 가장 중요!

리스승계 업체를 고를 때 해당 업체에서 실제 승계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차량 모델도 중요하지만 금전적 손해보지 않기 위해서는 리스료, 보증금, 리스 계약조건, 지금원금을 꼼꼼하게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속임없이 정확한 금액을 표기해 주는 업체가 믿음직스럽겠죠?

승계의 경우 보통 1년 이상의 계약기간이 남아있게 됩니다. 승계를 받았거나 갑자기 해당 업체가 없어진다면 보증금은 물론

향후 차량의 처리 방법마저 불투명하게 됩니다.

때문에 리스승계 업체 선택시 적어도 3~5년 이상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합니다.

이어카는 2013년에 설립된 카베이에서 만든 어플인데 믿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 이어카에서 장기렌트카 리스승계 체크할점과,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나요?

더 간편하고 빠른 승계가 필요하신 분들은 어플 이어카 를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차차 인사드리도록 할게요!

또 만나요 ~~~~!

↑클릭시 이어카 설치하기로 이동됩니다 :)

 

목록이동 목록 이동

고객님, 전문가의 상담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핸드폰 번호로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네, 상담 연락주세요.
닫기
앱 다운로드